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0일코딩] 객체지향언어 Java
    개발입문/JAVA 2017. 5. 3. 13:44

    Day1. Data Types 를 들어가기 전에 익숙하지 않은 개념들이 마구 튀어나온다. : Terminology

    이런 것들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려고 한다~


    Class 

    Object

    Instance

    Properties

    Method



    모두 다 객체지향에 대한 개념들이라 한번 정리하고 넘어간다.

    본격적으로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공학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부분이다. 



    어떤 것에 대한 청사진, 객체


    객체는 Thing 어떤 것이다. 

    객체는 Thing 어떤 것에 대한 정의이자 약속이다. 


    Blueprint of  thing in your life ----> Object

    실생활에 있는 것들을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청사진, 구조도 역할을 해주는 것이 바로 Object 객체이다.


    Java 는 모든 것들을 "객체"라는 개념으로 접근한다.

    그래서 Java는 객체지향언어이다.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의 상태와 행동

    Property, Method


    객체는 property 속성 과 Method 메소드를 가진다.

    속성은 객체의 속성, 특징이고 메소드는 객체가 할 수 있는 행동이다.


    예를들어 "차" 을 객체지향적으로 설명하면 이렇다.

    - Property : 색깔, 브랜드, 시동여부, 최대속력, 최소속력 등

    - Method: 달리다, 서다, 시동걸다 등


    위의 Property의 값을 활용해 객체가 동작할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Property 시동여부가 true 이면 Method 달리다를 사용할 수 있다.



    객체 Class, Instance



    Object 는 Java에서 Class 로 표시한다.

    Class 청사진 (구조도)라면, Class 로 구현할 수 있는 실체는 Instance 라고 부른다.


    클래스 Class ---- 인스턴스 Instance

    클래스는  Property 와 Method를 가지며-

    인스턴스는 1) Property 값으로 구현되어, 2) Method 에서 정의한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개발입문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일코딩] 데이터타입 DataType  (0) 2017.05.03
    [30일코딩] 선언, 할당, 초기화  (0) 2017.05.03
    [30일코딩] 표준스트림  (0) 2017.05.03
    [30일코딩] Hello World 프로젝트  (0) 2017.05.03
    [JAVA] JDBC 한글깨짐  (0) 2017.01.22

    댓글

Designed by Tistory.